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보고서] USDA 보고서, 바이오유래 제품 산업 미국 경제에 3,920억 달러, 420만 개 일자리 창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51

미 농무부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바이오유래 제품 산업은 미 경제 회복에 3,920억 달러, 420만 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한다. 이 보고서는 이 분야가 2013년에서 2014년 성장하여, 이 기간 동안 22만개의 추가적인 일자리와 240억 달러를 창출했거나 지원했다고 밝혔다. 미국 지역경제를 지탱해 주는 4대 축 중의 하나로 바이오유래 경제를 지정한 미 농무부 장관 Vilsack은 워싱턴 DC 내셔널 프레스 클럽(National Press Club) 기자회견에 이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는 “USDA가 작년 최초로 바이오유래 제품 산업의 경제적 영향 분석(conomic Impact Analysis of the U.S. Biobased Products Industry)을 발표했을 때, 우리는 이 분야가 우리 경제에 미칠 긍정적인 효과로 고무되었었다. 이 추가적인 분석 보고서는 이 분야가 단순히 튼튼함을 유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국은 플라스틱, 용기, 섬유 등을 포함한 일상 생활의 제품들이 청정한 공급원과 재생가능한 것으로 만들어지고, 미국의 탄소발자국 발자국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래왔다. 이 분야가 매우 강해지고 있어서, 미국 농촌에서의 작년 실직률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6%로 떨어졌다.

 

USDA는 바이오유래 제품 산업에의 투자가 이런 강력한 결과로 돌아오게 되는 것을 지켜보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

원문출처:http://www.fltimes.com/news/agriculture/usda-report-shows-growing-biobased-products-industry-contributes-billion-and/article_dd805822-ce04-562a-bde2-f1c9b9f19536.html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