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 성과 발표·전시회 개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541
작성일 2015-11-03
첨부파일

▲ 29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2015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성과 발표‧전시회’우수연구 정찬화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는 10월 29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2015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성과 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GRRC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지원하는 11개 센터가 참가하여 100여종의 신개발품을 전시하고, 우수 기관 및 연구자에 대한 표창과 우수과제 발표 시간을 가져 사업의 성과을 공유했다.

우수과제로는 가톨릭대학교 박용일 교수가 바이오스트림테크놀로지스㈜와 공동 개발한 의료용 고분자 생산기술을 활용한 골다공증 치료제와, 성균관대학교 정찬화 교수가 ㈜패러머티리얼즈와 공동 개발한 친환경 자동차용 금속분말 소재를 활용한 생산 원가 절감 및 가격 경쟁력 확보 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다.
 
 


▲ 가톨릭대 센터를 투어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청 제공
 

신개발품 전시회에는 위급한 상황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기대학교의 스마트 관제 시스템과 자외선 방지성분을 도입한 마스크 팩 개발로 참여기업의 매출을 향상시킨 가천대학교의 성과 등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지원 사업은 경기도가 연구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이다.

경기도는 지난 1997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18년간 20개 대학 연구센터와 1,531개 기업에 총 596억 원을 지원했다.

이 결과로 540건의 제품 개발과 387건의 특허등록, 1,450명의 석‧박사 인력양성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김건 일자리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GRRC사업을 통해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을 발전시키는 선구자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수원 = 안상일 / 안정태 기자 )
 
 

원문 바로보기 : http://www.mediatoday.asia/sub_read.html?uid=5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