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사)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창립총회 개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540
작성일 2011-02-07
첨부파일

 

(사)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회장 유영선)는 지난 해 12월 14일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유영선 박사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정회원 13명을 비롯해 기업회원 및 특별회원 88명을 포함 총 101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출범한 협회는 경기도 화성에 본사를 두고 경기, 서울, 대구경북, 대전충남 사무소 등에 분사무소를 두기로 했다.

국내외적으로 녹색성장, 이산화탄소 저감, 지구온난화 등이 화두가 됨에 따라 패키징 산업 역시 디자인 산업과 함께 고부가가치지식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유영선 신임회장은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패키징에 적용하고 있는 국내외 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업체는 바이오 소재 관련 정보, 업체 및 기술 시장 동향 정보 부재로 해외시장진출, 친환경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면서 “실제 전세계적으로 에코 패키징의 패러다임은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으로 바뀌고 있는 현실에서 한국은 규격 기준이 없어 국내 산업 발전의 저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협회는 향후 수입에 의존 중인 친환경 바이오패키징 소재를 독자적인 국내기술로 개발 추진하고, 바이오프라스틱 소재 및 패키징의 기술적 사항, 공동생산, 기술 지원 등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환을 통한 협력도모 및 권익보호, 회원간의 기술혁신 및 경쟁력강화로 바이오패키징소재산업의 육성 및 고용증대, 바이오소재 패키징 연구 개발, 산업화 적용, 제품 생산을 통한 국내산업 활성화, 바이오소재의 국내외 현황 조사연구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한 중복투자 방지, 바이오 소재패키징과 관련된 국내외 기준, 규격, 인증 등 정보수집, 대응 및 전파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출처: 한국포장협회, 월간 포장계 2011년 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