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전문자료

제목 바이오소재 열풍으로 플라스틱의 새 시대 연다
작성자 유영선 tawake@naver.com
작성일 2015-05-29
조회수 395

바이오소재 열풍으로 플라스틱의 새 시대 연다

환경을 생각한 미래소재 전문기업, (주)바이오소재

친환경 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주)바이오소재가 플라스틱 시장의 소재 혁명을 선언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환경의 적으로 인식되던 플라스틱에 친환경이라는 새로운 옷을 입혀 새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한국 플라스틱 산업의 뛰어난 경쟁력을 바이오 플라스틱 시대에도 이어가겠다는 (주)바이오소재. 그들이 선도할 친환경 플라스틱 세상을 본지가 미리 살펴봤다.

 

(주)바이오소재, 바이오플라스틱 시대 예고
(주)바이오소재가 바이오플라스틱 시대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플라스틱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환경이라는 전 세계적 이슈를 고려한 각종 소재로 플라스틱의 영역을 더욱 확대한 것이다.
(주)바이오소재 유영선 대표이사는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유용한 소재이지만 난분해성 석유계 화학소재라는 특성으로 인해 환경파괴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플라스틱을 환경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창업 배경을 전했다. 친환경 소재에 대한 업계의 많은 관심과, 갈수록 높아지는 국제 시장의 규제에 대응하는 소재를 통해 새로운 플라스틱 시대에 대비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의 플라스틱 시장에서 한국이 가진 국제적 경쟁력을 바이오플라스틱 시대에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며 그는 (주)바이오소재의 도전이 가진 의미를 설명했다.


소재부터 제품까지, 바이오 플라스틱의 모든 것
지난 해 경기도 부천에 소재한 가톨릭대학교에서 사업을 시작한 (주)바이오소재는 소재에서 제품까지 넓은 사업영역을 구축하면서,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플라스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생분해 플라스틱 ▲바이오베이스 플라스틱 ▲산화생분해 플라스틱 등의 바이오플라스틱과 이를 바탕으로 탄생된 친환경 제품들이 점차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기때문이다. (중략)


시장요구에 힘입어 급속도로 확대 중
유 대표이사의 말처럼 바이오플라스틱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도 그 적용범위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식품포장재나 전자제품, 휴대폰, 산업용 포장재, 자동차, 문구류, 농·원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소재에 대한 요구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부합하기 위한 제품들도 속속 등장해 어느 새 상당한 점유율을보이고 있다. (중략)
 

친환경 인증과 제품화에 꾸준히 기여할 것
플라스틱의 새 시대를 기대하라 ~~
www.neomcc.com
 


취재 신혜임 기자(press4@engnews.co.kr)

플라스틱 기계산업 2015년 5월호 pp 8~9

첨부파일
150501-플라스틱기계산업5월 (주)바이오소재.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