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프랑스] Alkos, 바이오 기반 셀룰로스로 만들어진 화장용 연필 출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00

프랑스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세면 용품 제조 업체가 지속가능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Cosmopack 전시회에서 재활용 종이 섬유로 만들어진 새로운 친환경 및 혁신적인 셀룰로스 화장용 연필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2019년 3월 14일부터 19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해당 전시 행사에는 지난 몇 달 간 화장품 업계를 폭풍 속에 몰아넣은 녹색 혁명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Alkos 그룹은 재활용된 종이 섬유에서 만들어진 셀룰로스 연필로 구성된 새로운 기술 혁신을 제시하였다. 회사는 “플라스틱에 대한 생태학적 대안일 뿐만 아니라 천연 자원인 목재도 보호해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프랑스 제조사인 Alkos에 따르면 95% 이상 바이오재료로 만들어진 이들 연필은 목재나 플라스틱 연필처럼 뾰족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퇴비화 및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최적의 내구성을 갖추기 위하여 바이오기반 또는 재활용 플라스틱과 결합시킬 수 있다고 한다.

 

조성이라는 면에서 이들 셀룰로스 기반 연필의 주요 장점은 밀폐 용기를 필요로 하는 100% 천연 조성 또는 오래 지속되는 방수 조성으로 채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주문 제작을 통하여 2가지 형태의 셀룰로스 튜브 형태가 가능하다고 한다. 연필 외부의 장식도 가능하고 뚜껑도 요구에 따라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Alkos의 마케팅 책임자인 Laura Mariani는 “우리의 연필은 지속가능 및 생태학적 재활용을 위한 진정한 혁신적인 해결책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