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바이오소재 응용현황 및 기업지원시책 세미나' 개최-2013.1.26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818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회장 유영선, www.biopack.kr)는 25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서 2013년 바이오소재 응용현황 및 기업지원시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국내외 바이오소재 응용현황 및 바이오플라스틱 최신동향'과 협회의 2012년 사업보고 및 2013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세션1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의 '2013년 중소기업 종합지원시책', 경기신용보증재단의 '1등 기업으로 가는 길'을 발표하는 세션2로 마련됐다.
 
 
(사진설명: 축사를 하고 있는 김종국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이 날 축사를 위해 김종국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이 참석,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중소기업의 운영, 마케팅,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 계획을 밝히고, 2013년 바이오 플라스틱 세계화의 도약원년이 될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사진설명: 주제 발표 중인 유영선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장)
 
본 세미나의 '국내외 바이오소재 응용현황 및 바이오플라스틱 최신동향'에서 유영선 협회장은 지구온난화 대책 마련을 위해 탄소저감형 바이오 플라스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간의 연구성과와 기술동향, 향후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2013년 협회 3대 주요업무로 1. 바이오 베이스 규격기준 및 인증마크 확대운영 2. 바이오플라스틱 혁신클러스터 협동화 단지 조성 3. 국내외 관련단체 협력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사진설명: 뉴랩 김정민 대표)
 
특히 이 행사에는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의 회원사와 관련분야 종사자 약 100여 명이 참관, 그 중 플라스틱 필름 및 판시트 제조 전문 기업인 뉴랩의 김정민 대표는 "당사는 바이오매스소재 25% 이상을 기존 합성수지와 배합해 일정기간 이후 자연상태에서 생분해되는 친환경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친환경제품만을 제조하는 기업을 목표로 R&D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세미나에서 협회는 향후 '범용 포장용기 수준의 물성을 가진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고기능성 맞춤형 식품포장용기를 개발해 실용화시킨다'는 중장기적 목표를 밝히고, 2013년은 바이오 플라스틱 세계화를 위한 도약 원년으로 협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전망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송민경 기자(www.aving.net)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