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남아프리카] Mondi, 물에녹는 필름 개발 - 폐기물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278
포장재 전문 개발업체 Mondi는 물에 녹을 수 있는(생분해도 가능한) 수용성 필름을 개발해 스마트하고 편리한 포장재 생산에 나설 것이라 발표했다.
물에 완전히 용해되는 이 필름은 식기세척기 및 세탁 탭, 그리고 목욕용 소금과 같이 건조한 물질의 1회 사용에 이상적이다. 수용성 필름은 플라스틱필름, 포장재, 종이 및 코팅과 같은 분야에서 핵심 역량을 갖고 있는 Mondi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연구 개발의 전략적 이점을 고객에게 제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 필름은 우수한 씰링(sealing) 및 딥 드로잉(deep drawing) 특성을 제공하며 부식의 주범인 산소를 차단하는 효과적인 장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며 찬물에서도 완벽하게 용해된다. 또한 소비자는 내용물과의 직접적인 접촉에서 보호되어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고객은 일반 플라스틱 필름에 비해 수용성 필름이 제공하는 환경적 이점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전체 포장 폐기물을 줄이는 것 외에도 이 필름은 생분해성, 비독성, 그리고 비억제성(non-inhibitory)을 갖추고 있다.
Mondi의 소비자용 포장재 개발 담당 책임자인 Oliver Sperber는“Mondi의 수용성 필름은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우리의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고객의 특정 요구에 따라 필름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customizing)으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데 필요한 현장 지원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며“많은 업계에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패키지 제공업체인 Mondi는 새로운 제품 개발 가능성을 계속 제시하고 있다. 중앙과 지역의 R&D 팀, 그리고 혁신 팀간의 상호 작용이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협력 중 하나는 식기 세척 응용 프로그램을위한 플로우 팩(flow pack) 필름 탭과 관련이 있다. 고객과 Mondi의 R&D 및 혁신팀 간의 협업을 통해 패키징 혁신이 한 차원 높아지게 된다. 이것은 시장에 따른 각각의 지식, 그리고 프로세스의 결과로 나온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결합한 전문가 팀을 통해 가능하다. 현장 지원은 프로젝트의 개념에서 완료까지 제공될 수 있다.
Mondi의 수용성 필름은 가정 및 개인 위생용품시장에 특히 적합하다. 그러나 다른 많은 응용분야가 연이어 속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비료, 파종 및 살균제용 농화학 포장은 시멘트산업에서 백 용도의 라이너(liner)로 사용할 수 있는 건축 및 건설 부문과 마찬가지로 주요 관심 분야다.
 
출처 : http://ocean.kisti.re.kr/IS_mvpopo001P.do?method=multMain&poid=kpma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