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독일] Bio-lutions, 농업폐기물을 생분해성 포장으로 - 인도에 Bio-lutions Eco Techh India설립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52
Eduardo Gordillo가 설립한 독일의 Bio-lutions GmbH가 농업 폐기물로 포장을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로 인해 분해되는데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는 플라스틱과 셀룰로오스가 산처럼 쌓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농업 폐기물을 태워버리는 농부들에게 여분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다. 특허 출원된 혁신기술은 물만을 이용하여 농업 폐기물이 자체 결합 마이크로 및 나노 섬유화 천연 섬유로 변환되게된다.

중앙오염통제위원회(Central Pollution Control Board, 이하 CPCB)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는 매일 1만 5,000톤의 플라스틱이 생산되고, 6,000톤이 회수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매년 3,200만 톤의 농업 잔류물들이 태워져 공기오염문제를 유발시키고 있다. 이 때문에 농업 폐기물에서 얻어지는 생분해성 포장이 인도시장에 아주 적합하다.

동사는 3명의 인도 파트너들과 함께 2017년에 자회사인 Bio-lutions Eco Tech India를 설립했다.
Bengaluru 외각에 위치한 회사의 유일한 생산공장은 Mandya지역 농부협동조합에게서 사탕수수, 파인애플, 토마토, 바나나 등의 잎이나 줄기들을 공급 받아이용하고있다.

이들 농업 폐기물들의 이용은 지역 농민들에게 추가 소득을 제공하여 삶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플라스틱 이용을줄이는데도기여한다.

농업 폐기물들은 천연, 생분해성, 재활용 가능의 100% 식품 등급의 포장으로 변환된다. 최종 제품은 플라스틱 식품포장이 금지된 Bengaluru지역에 공급되어 지속가능한 포장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Kurian Mathew 파트너는“지역화는 회사 활동의 핵심이다. 우리는 지역에서 원료를 공급받고, 지역에서 생산하여, 지역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며“우리는 지역폐기물관리시스템의 일부가 될 수 있다. 농업 산물이 수입의 주요 원천이기 때문에 농부들이나 우리에게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상황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Kurian George 파트너는“다른 기관에서도 다른 목적으로 특별한 기술을 개발해왔다. Eduardo는 이들 기관들과 협력하여 우리가 현재 만드는 제품에 농업 잔류물을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변형시켰다”라고 말했다.

업그레이드 된 독보적인 기술은 화학물질, 표백제,추가 결합제가 이용되는 기존 기술과 달리 화학물질이나 첨가제가 없이 물과 에너지만을 이용하는 2단계 공정에서 농업 잔류물의 섬유를 셀룰로오스로 변환시킨다고 한다.

현재 Bio-lutions는 Karnataka 주정부 하에서 농업생산자협회(farmer producer organizations)와 협력하고 있으며, Mandya지구의 농민들로 구성된 Organic Mandya 협동조합에게 유기농업을 가르쳐주고 있다. 이들 농부들은 동사에 원료를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Bio-lutions는 연구단계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상업화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Geroge는“Mandya 지구에서 10월이나 11월에 2번째 공장을 세우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동사는 매일 1톤의 원료를 처리할 수 있지만 2번째 공장에서는 매일 6톤의 원료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io-lutions는 소비자용 생분해성 식기와 사업체를 위한 석유 기반 플라스틱 및 종이 포장에 대한 생분해성 대체품의 2종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주요 온라인 슈퍼마켓 및 윤리적 포장을 경쟁력있는 시장 가격으로 제공하는 식품 배달 서비스와 제휴하고 있다.
 
출처 : http://ocean.kisti.re.kr/IS_mvpopo001P.do?method=multMain&poid=kpma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