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독일] Reverdia의 Biosuccinium으로 만든 바이오유래 지속가능한 신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21
상품명 Biosuccinium으로 판매되는 Reverdia의 바이오숙신산이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Vaude의 신규 Skarvan 등산화 제품 군에 사용되는 바이오유래 소재 생산에 사용되었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Summer 2018 Shoe Collection의 일환으로, 회사는 소비자에게 지속가능한 고급 디자인의 트레킹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서,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Friedrichshafen)에서 열린 OutDoor 2017 전시회에서 제품을 공개했다.



Vaude의 신발 부문 대표 Oliver Korden는 “2018년 여름컬렉션으로, 우리는 기능성 아웃도어 및 자전거 신발 등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공급업체가 되는 데에 있어 커다란 진전을 이루었다“라고 말했다.



Reverdia의 Biosuccinium으로 만들어지는 폴리올들은 상당한 바이오유래 함량을 가지고 탄소 발자국이 줄어든 폴리우레탄(polyurethanes; PU) 생산에 사용되며, 따라서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기업이 토우캡(toe cap)과 힐카운터(heel counter)에 바이오유래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역주; 토우캡은 신발 앞쪽 부분에서 발가락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며, 힐카운터는 뒤쪽에 덧대는 딱딱한 소재로 발목 보호용이다). VAUDE는 자사의 제품의 환경 발자국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EU 환경경영 감사제도(Eco-management and Audit Scheme; EMAS)를 통해 인증을 받은 최초의 아웃도어 브랜드 기업이기도 하다. 회사는 현재 기존 소재들을 지속가능한 바이오유래 대체소재로 바꿈으로써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 하고 있다.



Reverdia 대표 Marcel Lubben은 “소비자들은 이제 매장에서 Reverdia의 바이오숙신산이 사용된 고성능 신발을 찾아볼 수 있다. 이것은 어떻게 Biosuccinium 기반 폴리우레탄이 시장에서 진정으로 지속가능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사례이기 때문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https://www.vaude.com



출처: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
원문출처 : http://www.bioplasticsmagazine.com/en/news/meldungen/20170723-Reverdia-s-Biosuccinium-used-in-Vaude-s-footwear.php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