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이탈리아] Novamont, 2018년 바이오-폴리에스테르 생산량 2배 늘릴 계획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71

이탈리아의 친환경 화학업체인 Novamont의 자회사인 Mater-Biopolymer는 2018년 1사분기 중   재생가능 원료 물질을 많이 함유한 고부가가치 폴리에스테르 제품군인 ORIGO-BI 생산량을 연간 5만 톤에서 10만 톤으로 두배 늘릴 계획이다.

 

2016년에 Mossi & Ghisolfi 그룹으로부터 Mater-Biopolymer를 100% 인수한 이후 Novamont는 Patrica에 있는 Mater-Biopolymer 공장을 재개발하여 ORIGO-BI의 생산 능력을 두배로 늘리는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Mater-Biopolymer의 생분해성 및 퇴비화가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의 기술적, 경제적 및 환경적 특성을 개선하는데 사용되는 바이오 폴리에스테르 제품군이다.

 

2009년 M&G가 소유하고 있던 Mater-Biopolymer 공장은 두 개의 PET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었는데 한 라인을 중단했다. 2009년부터 파트너십을 통해 Novamont는 이 생산 라인을 자사에 맞는 기술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1년 식물성 오일 모노머(monomer)로 얻은 ORIGO-BI 생분해성 폴리에스테르의 생산을 위한 최초의 공장이 출범하게 되었다. 이후 이 공장은 Novamont의 간판 바이오리파니너리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첫 번째 라인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두 번째 라인을 위한 프로세스가 완료되고 기술적 진보를 최대한 활용하면 2018년 1분기 말까지 Novamont는 ORIGO- BI 바이오 폴리에스테르 생산량을 연간 5만 톤에서 10만 톤으로 올릴 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ovamont의 Catia Bastioli 대표는 "Patrica 공장의 생산 능력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은 연구, 농업 및 산업을 통합하고 주요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려는 이탈리아의 바이오플라스틱 및 생화학 공급 체인을 구축하는 한 단계다”고 말했다.  

 

Novamont의 순환 바이오경제(circular bioeconomy) 모델은 투자 및 새로운 산업 위주의 기술 측면에서 볼 때 유럽에서 가장 건실한 시장 중 하나다. 여기에는 5억 유로가 공장에 직접 또는 합작으로 투자되며, 연구 개발에 2억 유로가 투입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직접적으로는 600명의 일자리가, 간접적으로는 2000명이 고용된다. 뿐만이 아니다. 1000명이 4개의 새로운 세계적인 공장 건설에 관여하게 되며 6개 지역에 폐기된 6개의 공장 부지가 새로운 산업화 장소로 탈바꿈해 개발되고 지역 주민들에게 경제적인 영향을 미친다.

 

출처: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

원문출처: http://www.bioplasticsmagazine.com/en/news/meldungen/30112017-novamont-to-double-production-biopolyester.php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