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

제목 Synprodo, PLA 발포체 출시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274
Synprodo, PLA 발포체 출시
- Synprodo’s PLA foam makes debut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Synprodo는 독일에서 열린 FachPack 2013 전시회에서 폴리라틱산(PLA)으로 제조한 BioFoam을 출시하였다.
 
Synprodo는 Synbra Holding의 한 회사이며, 팽창폴리프로필렌(EPP)과 팽창폴리스타이렌(EPS)를 제조한다.
 
BioFoam은 EPP과 EPS의 대안으로 의도하는 것으로 이들 재료와는 다른 PLA를 사용하는 것이다.
 
PLA는 사탕수수 또는 카사바 전분인 재생 재료로 만들어진다. PLA 펠렛을 압력 용기 내에서 탄산가스로 포화시키면 온도 변화에 의해 팽창되어 BioFoam 비드(구슬 형태)가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비드는 보온 충진용 또는 포장용 등에 응용하여 직접 사용할 수 있다.
 
Synprodo 관계자는 BioFoam은 품질의 손실 없이 재활용 할 수 있으며 산업 조건하에서 생분해성을 가진다고 말했다. 상온에서는 분해가 안된다.
 
새로운 발포체는 소아용 침대에 사용할 수 있게 인증을 받았고 이는 생분해성 발포체로써 받은 첫 번째 인증이라고 Synprodo는 주장했다. < European Plastics News, 11 December 2013 >
 
 
 
출처 : 소재정보은행 http://www.matbank.org/article.do?cmd=detailArticle&boardcd=KT&no=11933
원문바로가기 : http://www.europeanplasticsnews.com/subscriber/newscat2.html?cat=1&channel=620&id=3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