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

제목 [보고서]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2025년까지 연평균성장률 19.2%로 성장 전망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162

Progressive Market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은 2017년에서 2025년 사이 연평균성장률 19.2%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성장요인은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증대, 포장재 산업계에서의 생분해성에 대한 관심 증대를 포함하여 강성 포장 분야에서의 바이오플라스틱 적용 증대이다. 2020년까지, 강성 플라스틱 분야는 시장 매출의 40%를 차지할 것이다.

 

바이오플라스틱은 옥수수, 사탕수수, 셀룰로스 등 재생가능 원료로부터 만들어진 플라스틱이다. 재생가능 원료가 널리 이용가능하고 태생적으로 친환경적이라는 점은 세계적으로 시장 성장의 요인이 된다. 더하여, 새로운 최종 산업계에서의 채택 증가와 친환경 및 생분해성 제품 사용에 대한 정부 정책들은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한편, 높은 생산 비용은 예상 기간 동안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될 것이다.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주요 내용

* 강성 플라스틱 분야는 예상기간 동안 연평균성장률 31.8%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분야가 될 것임.

* 2014년, 유럽은 가장 큰 소비 지역이었으며, 아시아-태평양은 가장 큰 바이오플라스틱 생산지였음.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예상기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가 될 것임.

* 예상기간 동안 바이오-PET 30(Bio-PET 30) 분야는 연평균성장률 25.7%로 견조한 성장이 예상됨.

* 2014년 기준, 폴리에스터와 전분 혼합 계열은 전체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의 1/3을 차지함.

* 매출과 양의 측면에서, PLA는 전체 생분해성 플라스틱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평가됨.

 

2014년, 북미와 유럽은 도합하여 전체 시장의 60%를 차지하며, 전망기간 동안 그런 상황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플라스틱 제조기업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유럽의 정책과 소비자들의 인식 증대는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임. 하지만, 아시아 태평양지역도 풍부한 재생가능 원료와 더불어 세계적 바이오플라스틱 기업들의 투자로 가장 수익성 높은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핵심 개발 전락으로, 주요 기업들은 협력, 파트너쉽, 확대 등을 채택하고 있다. 보고서에서 언급된주요 기업들에는 Metabolix Inc., Novamont SPA, Natureworks LLC, BASF SE, Cardia Bioplastics, Corbion Purac, Braskem, Biome Technolgies Plc, Innovia Film, FKuR Kunststoff GmbH. 등이 있다.

 

원문링크: https://www.progressivemarkets.com/industry-research/bioplastics-market

출처: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