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령&정책

제목 [필리핀]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의 사용을 금지한 Albay 州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503
[2012-03-16] 6월부터 필리핀 알바이 (Albay) 주의 열다섯 개의 마을과 세 개의 시는 상품과 식료품용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금지한다.

알바이 주 플라스틱 금지 법령은 위반자에게 1천 페소에서 5천 페소 (한화 약 26,000원에서 140,000원 상당)에 이르는 벌금 및 사업 허가 취소 처벌을 한다.

해당 법령은 플라스틱 봉투와 스티로폼, 기타 쇼핑몰, 일반 시장, 식료품점, 기타 상업 시설에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상품에 사용하는 비생분해성 합성 포장재의 사용을 금지한다.

대신, 재활용 봉투와 종이, 부리 (buri, 잎이 부채꼴인 야자수 속 식물), 마닐라삼 (abaca) 등의 생분해성 재료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이 법령은 1년의 유예기간 후 효력을 발휘한다. 이 법령은 지난해 2월 알바이 주지사 Joey S. Salceda가 서명했다.

변화에 따른 적응과 재난 위험의 감소를 지지하는 Salceda는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재료 등의 오염물질이 운하와 수로를 막아서 파괴력 있는 홍수를 유발하기 때문에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재료 금지가 재난 위험 감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알바이 주 위원회의 Arnold Embestro가 해당 법령을 입안했다.

환경론자들은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이 비생분해성 물질일 뿐만 아니라 연소 시 탄소와 유독 가스도 배출하기 때문에,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사용을 금한 알바이의 움직임에 대해 매우 환영하는 분위기였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 (www.biosafety.or.kr)
http://www.biosafety.or.kr/bbs/mboard.asp?exec=view&strBoardID=bsn_040&intPage=1&intCategory=3&strSearchCategory=|s_name|s_subject|&strSearchWord=&intSeq=63649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