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령&정책

제목 [필리핀]필리핀군, 비분해성 식품용기 사용 금지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398
[2012-03-06] 필리핀군 (Armed Forces of the Philippines: AFP)은 Aguinaldo 기지 내에 비-생분해성 식품 용기사용을 금지했다.

언론보도에서 AFP는 참모총장 Lieutenant General Jessie Dellosa가 비분해 소재를 생분해성 소재로 대체하려는 정부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지 내 스티로폼 및 셀로판 용기 등을 금지하는 지시를 3월 1일 하달했다고 말했다.

“비분해성 소재가 환경적으로 공중위생과 오존층의 파괴를 불러일으키며, 배수 설비를 막아 도시 내 범람의 위기를 가중시키고 있어 AFP 참모총장은 AFP의 근무지원 사령본부를 통해 이 사항에 대한 금지를 지시했다.”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이 지시로 인해, 민간 직원과 군인들은 기지 내에서 식품의 구입 및 소비에 있어서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의 사용을 독려 받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기지 내의 사무실에 음식을 공급하고 있는 AFP 장교클럽 (Commissioned Officers Club) 또한 환경 친화적이거나 생분해성 식품 용기를 사용하도록 권고 받았다.

Dellosa는 성명에서 “우리가 스티로폼이나 다른 비분해성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편익은 자연 재난으로 야기되는 황폐화를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지금이 바로 우리의 습관을 바꾸고 친환경적인 소재들을 사용해야 할 시점이다. 그것은 Aguinaldo 기지뿐만 아니라 우리의 가정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메트로 마닐라 개발지구 (Metro Manila Development Authority)는 메트로 말리나의 여러 도시의 시장들에게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의 금지를 추진하라고 요청했다. 2월까지 Muntinlupa, Makati, Las Piñas 세 도시가 이 요청을 따랐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 (www.biosafety.or.kr)
http://www.biosafety.or.kr/bbs/mboard.asp?exec=view&strBoardID=bsn_040&intPage=1&intCategory=3&strSearchCategory=|s_name|s_subject|&strSearchWord=&intSeq=63525
 
첨부파일